"스스로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해 보세요!"
고객만족도 1위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업체 넘버원이 되겠습니다.
급지할때 좌측에 용지를 맞추는것이 있습니다
그걸 잘 맞췄는데도 그런다면
급지 롤러에 이상이 있거나 급지되는 부분에
이물질이 껴있거나 하는겁니다
잘 확인해 보시기바랍니다.
용지가 여러장 겹쳐 나오는 것은
프린터가 종이를 정확히 한장을 집어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원인 1)
종이와 종이사이의 정전기와 이물질 때문입니다.
종이를 세우고 구부린 다음 양 끝이 움직이지 않게 꽉잡고 다시 펴세요.
그럼 종이와 종이사이에 틈이 생깁니다. 그 다음 후~~ 하고 공기를 불어넣으세요.
원인 2)
프린터에서 종이를 끌어올리는 롤러쪽에 문제가 있는 겁니다.
우선 프린터의 뒤의 덮개의 레버를 돌리고 덮개를 연 후
그 안의 롤러를 아래에서 위로 몇번 돌려주세요.
비가 많이 오는 장마철에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습기에 의해 눅눅해진 용지가 프린터의 뜨거운 정착부를 통과하면서
용지가 마르게 되지요. 그러면서 용지가 휘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은 장마철이 끝나고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서 증상이 없어지게 됩니다.
습기가 많은 날에는 용지를 너무 많이 꺼내놓거나 봉투를 개봉하여 사용하지 마시고
사용시에만 조금씩 꺼내서 사용하시고 또한 봉투를 밀봉하여 보관하시면
훨씬 말리는 현상이 적어집니다.
프린터 뚜껑을 열고 용지를 빨아들이는 롤러를 살살 돌려 주세요.
처음에 걸린 용지를 제거하는 과정에서
롤러나 카트리지가 들떴을 수 있습니다.
롤러가 들뜨지 않고 잘 장착되었는지 확인하시고,
카트리지도 제대로 잘 장착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우선 프린터기를 열어서 용지를 빨려 올리는 크레인검정색 롤이 있습니다.
그부분을 물티슈에 오일을 좀 발라서 왓다갔다 롤사이를 닦아주세요.
그리고 용지를 넣으실때에 용지 위에 좀 무게감 있는 것을 올려 놔주세요 좀 고정이 되게요
용지 넣는 크레인 옆에 보면 은색 클립으로 용지 고정하는거 잇자나요 그거 고정해주세요
아님 자석같은거 사서 위에 올려 놓으셔도 되고요 그리고 용지를 넣으실때 올라가는 쪽부분을 엄지 손가락으로
아래로 쓸어 내리듯이 여러면 만져주세요.
1)용지함에서 용지를 빼놓습니다.
2)프린터의 윗 덮개를 열고, 흑백, 칼라 잉크 카트리지를 제거 합니다.
3)프린터 뒷면에서 전원 케이블 과 USB케이블을 뺍니다.
4)프린터의 뒷면 덮개를 열어서 이물질이나 걸려있는 용지가 있다면 빼낸 후, 덮개를 닫습니다.
5)프린터의 잉크 카트리지 함 을 좌/우로 2~3회 정도 움직였다가 오른쪽 끝부분에 두고, 윗 덮개를 닫습니다.
6)전원 케이블 을 연결합니다.
7)잉크 카트리지 함 이 원위치를 찾아가는 동안 잠시 기다려 주십시오.
8)프린터의 윗 덮개를 열고, 잉크 카트리지 함 이 가운데로 이동하는지 확인합니다.
9)잉크 카트리지를 모두 장착하고, 덮개를 닫습니다.
10)뒷면에 USB케이블을 연결하고 문서를 인쇄해 봅니다.
프린터의 경우 자주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필요할 때마다 전원을 켜서 사용하는터라 usb 선이 pc 와 지속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면 간혹 인식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usb 를 pc 쪽에서 뺐다 다시 꼽아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가끔은 pc 쪽 문제로서 제어기라든가 파일손상에 따른 인쇄 동작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그런 경우에는
제어기를 삭제 후 재설치를 하셔야지만이 정상적으로 이용가능합니다.
노즐이 막힌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일단 흑백노즐은 완전히 막힌 상태이고, 컬러도 일부분은 막혔을 것입니다.
흑백노즐이 막혔으니 검정색인 글자는 전혀 출력이 안되는것입니다.
컬러노즐도 일부 막혔으니 차트나 그림은 일부분만 인쇄가 되는거죠.
차트나 그림에 있는 검정색은 완전한 검정이 아니라 컬러잉크로 구현을 하는것이기에 조금은 인쇄가 될수도 있습니다.
일단 노즐(헤드) 청소를 여러번 하시고 그래도 안되시면 노즐(헤드)교환 또는 수리 하셔야 합니다.
프린터에서 잉크만 따로 분리해서 잉크가 나오는 노즐 부분을 따뜻한 물에 적신 천으로 닦아보시고
다시 인쇄해보세요.
가끔 노즐이 막혀서 나오지 않는경우도 있습니다.
1)시작->설정->제어판->프린터 및 팩스 들어가서
체크모양 되어있는아이콘에 마우스오른쪽클릭->모든문서취소
진행 후 PC재부팅하여 대기문서확인
2)아이콘재인식
-USB케이블 분리 후 현재 대기문서걸려있는 아이콘을삭제 -> PC재부팅 후 USB재연결
장치가 잡힌다면 성공이고 안잡힌다면 3번으로
3)드라이버재설치
홈페이지또는 구입시 동봉된 CD로 드라이버재설치진행
원인은 아마도 토너카트리지의 토너가루가 한쪽으로 몰려있는듯 합니다.
아마도 앞쪽이 흐릴듯 합니다.
그쪽의 인쇄량이 더 많아서 더 빨리 소모 된거죠.
토너카트리지를 꺼내서 좌우로 몇번 흔들어 주신후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간혹 유통과정에서 충격이 가해졌거나 토너 Hopper가 휘거나 불량 또는 리커버리블레이드가 손상되었을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세 제품으로 교환해 드립니다.
부분적으로 희미하거나 진하게 프린트되는 경우는 마그네틱 롤러가 토너를 고르게
드럼에 전달 못할 경우 또는 프린터가 수평으로 놓이지 않고 기울었을 때
프린터 안으로 강한 외부 빛이 들어갈 때에 생깁니다
이때에는 우선 프린터가 수평인지 확인하시고 토너 카트리지를 꺼내어 양쪽으로 잡고
앞 뒤로 6회이상 흔들어 본 후에 재 장착합니다.
이렇게 해도 상태가 나아지지 않으면 마그네틱 롤러가 배송중 충격으로
손상을 입었기 때문에 새제품으로 교환을 받으셔야 합니다.
이경우는 고객센타로 연락 주시면 상담후에 새 제품으로 교환해 드립니다.
이외에 처음 토너 장착시 Sealing 테이프(해당기종에 한함)를 떼어 내는 과정에서 제대로 Sealing
테이프가 뜯어지지 않아 거나 도중에 끊어 졌을 경우 토너 가루가 묻어 나지 않은 한쪽면이
희미하게 출력되는 경우입니다.
프린터 전면에서 살펴보셨을때 1번트레이(수동급지함. 1번이라고 된 부분)을 당겨 여신후, 바로 윗뚜껑을 위로 올려 여시면 안쪽에
토너가 장착된것을 보실수 있습니다.(1번트레이는 안열어도 윗뚜껑은 열리긴 합니다만. 확실히 구분지어드리기 위해 이렇게 설명합니다)
안쪽에 검정색으로 장착된부분이 토너부인데, 손잡이 부분을 잡으시고 당기시면(약간 윗쪽으로-가슴팍 부분쪽) 쉽게 빠집니다.
삼성이나 HP Cartridge의 경우 카트리지를 프린터에서 인식하지 못하고 프린터 LED판이깜박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카트리지의 회로판이 손상되거나, 카트리지 뒷면에 있는 회로판 접점부위에 먼지나 묻은 잉크가 전기적 신호의 흐름을
방해하는 경우도 같은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카트리지를 프린터에서 제거한 후 회로판의 청결상태와 손상여부를 확인하시고,
다음과 같이 카트리지 인식검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 HP Deskjet 500 Series 의 경우
프린터에 카트리지를 장착한 상태에서
1. 프린터 전원을 켠다.
2. “카트리지 바꿈”버튼을 눌러 카트리지가 중앙으로 오는지 확인한다.
3. “카트리지 바꿈”버튼을 다시 한번 눌러 원위치로 돌아가는지 확인한다.
4. 위의 과정을 2~3회 반복해 본다.
* 삼성프린터, HP Deskjet 600/700/800 Series의 경우
프린터에 카트리지를 장착한 상태에서
1.프린터 전원을 ON
2.프린터의 윗뚜껑을 열어 카트리지가 교체위치인 중앙으로 이동하는지 확인한다.
3.뚜껑을 닫고 카트리지가 원위치로 돌아가는지 확인한다.
4.위의 과정을 2~3회 반복하여 본다.
5.만약 위의 과정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는다면, 카트리지가 손상된 경우이므로 새 카트리지로 교체 하셔야 합니다.
* 카트리지 인식불능 원인 *
카트리지 인식불능, 즉 카트리지 측면(ID-ROM, COPPER판)의 오류로 인해 프린터에서는 카트리지가 설치되지 않은 상태로 인식하는 증상입니다.
따라서 카트리지 교체 또는 이물질 제거로 ID-ROM, COPPER판이 프린터로부터 전달되는 신호를 받을 수 있어야 프린터가 정상적으로 작동됩니다.
카트리지 인식불능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기적 쇼크나 합선으로 인해 타거나 깨지는 경우
2. 카트리지에 급격한 압력(+/-)이 가해진 경우(출력도중 갑자기 전원차단 등)
3. 이물질이 묻거나, 묻은 상태로 장착할 경우
4. 무리한 탈.장착으로 인해 충격을 받은 경우
5. 기타
이물질이 묻은 경우에는 이를 제거하면 회복이 가능하나 다른 경우에는 회복이 어렵습니다.
물론 이 증상은 정품 수입카트리지를 사용하는 중에도 발생되며, 그대로 장착된 상태에서도 또는 사용자가 관리를 잘해주어도 발생하는 증상이므로 완전한 대비가 어렵습니다.